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 일기


한 작가를 좋아하면 그 작가의 책을 쭉 다 읽는 편인데 그런 작가 중 한 명이 폴 오스터입니다. 미국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이죠.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참 좋아해서 여러 권을 읽어봤는데 인간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정말 잘 풀어내는 작가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책은 소설이라기보단 그 자신의 삶에 대한 회고록인데 번역된 책도 좋긴 하지만 원문을 꼭 읽어보고싶네요.
폴 오스터가 [호흡의 현상학]이라고 명명한
독특하고도 새로운 형식의 회고록

[우연의 미학]이라는 독창적인 문학 세계를 구축한 탁월한 이야기꾼 폴 오스터. 겨울 일기 는 전 세계 독자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폴 오스터의 신작 에세이이다.

겨울 일기 는 예순네 살의 작가 폴 오스터의 독특한 형식의 회고록이다. 생의 감각적 경험을 기술하는 데 집중한 점, 인과관계나 시간적 순서에 얽매이지 않는 비선형적 구성, 자신을 2인칭으로 묘사하는 관찰자 시점이 특징이다. 작가는 [당신이 살아 있음을 기억할 수 있는 첫날부터 오늘까지 이 몸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어떤 기분이었는지 살펴보자]고 말한다. [호흡의 현상학], 즉 숨을 쉬는 육체의 감각에 설명할 수 없는 이유로 영향을 미친 사건들을 나열하는 것, 그리고 그 교차점에서 [나]를 규명할 수 있는 단서를 발견하는 것이야 말로 겨울 일기 의 회고록의 특징이다.

오스터는 육체의 감각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는데, 한 가지는 성적 쾌감이나 식욕, 글을 쓰고자 하는 욕망, 가족에 대한 사랑 등을 포함한 쾌감이고, 다른 한 가지는 상처가 나는 고통, 이별의 슬픔, 패배감, 피하고 싶은 죽음 등을 포함한 고통이다. 동시다발적이거나 갑자기 등장시키기도 하면서 나열된 감각적 사건들은 우연하게도 연결되어 있다.

여러 가지 문학적 기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삶을 심도 있게 통찰하여 특유의 빼어난 문체로 풀어냈다. 흐트러지지 않는 관찰자 시점의 서술 형태는 묘한 이입을 불러일으킨다. 담담하게 써 내려갔지만 결국 [당신]이 처한 상태와 감정은 독자의 것이 된다.



 

[영어공부혼자서도가능해요] backslapping,gymnastics,retold

영어공부혼자서도가능해요단어,숙어,예문까지 활용해서 공부하는게 중요해요 backslapping ( 과장된 칭찬 ) backslap ( 등을 툭 치다 )Backslapping and delighted guffaws prevailed in the audience 관중석에서 백슬랩과 기쁜 구포가 우세했다Kinda nice with all these idiots who think shouting and backslapping is the way to go 고함치

lksdt.tistory.com

 

추억의 시간

오프라인에서 구매해서 엄마께 선물드린 책입니다.저와 엄마 생각에는 이 책이 최고의 컬러링북인데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예스24에 리뷰를 적어 봅니다.그림의 힘 저자이며 미술치료의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가중장년층과 노년의 품격 있는 삶을 위해 만든 특별한 컬러링북중장년 시기부터 자주 머리를 쓰고 흥미를 유발하는 미술활동을 하면 노년기 우울증이나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치매예방과 치료를 위한 미술활동은 지난 시절 중요한 사건이나 경험 등 자신

vopcx.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