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성령과의 끊임없는 교제는 삶이어야 한다.
캘빈 밀러는 성령으로 인해 하나님의 깊은 은혜 안에 거하는 삶에 대해 말하고 있다.
우리들은 죄의 속박에서 살아간다. 에덴동산의 사건은 인류에게 아픔과 고통이었다.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는 불순종은 결국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지 못했다.
죄로 인해 수많은 속박의 인생을 살게 된 것이다. 불순종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인정하지 않기에 하나님의 주권 또한 인정하지 않는 것이다.
주되심에 대한 분명한 믿음이 없기에 죄의 속박속에서 물질의 노예가 되어 간다.
우리는 물질만능주의에 빠져들어간다. 이게 우상의 결과인 것이다. 물질은 우리의 것이
아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 왔다는 사실을 잊는다.
나의 것으로 착각하게 만든 것이 우상숭배를 조장하는 사탄의 계략이다.
이를 끊어야 한다. 끊을 수 있는 길은 없다. 인간의 힘과 지혜는 이미 죄의 속박에 갇혔다.
이러한 사실들을 깨닫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일하신다.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인해 우리는 죄의 속박에서 벗어난 길을 알게 된 것이다.
그리스도이시다. 우리의 자유는 그리스도안에서만 이루어진다.
성령은 예수를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한다.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진정한 구원자이시기 때문이다. 저자는 죄의 속박으로 고통당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성령과의 교제를 강력하게
요청한다. 성령의 법이 자유와 평화를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성령과 끊임없는 교제를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도록 한 것이다.
진정한 삶의 가치는 하나님을 만났을 때 이루어진다. 하나님께 보내심을 받은 진정한
소명을 받게 된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라고 한다. 소명을 발견함은
하나님과의 교제에서만이 깨달을 수 있다. 성령의 가르치심과 지혜로 우리는 소명에
합당한 삶으로 인도 받게 된 것이다. 이러한 과정들을 작가를 말하고자 있다.
저자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깊은 은혜 안에서 거하기를 소원하고 있다.
죄속에 빠져 살아가는 인생들에게 회개로 인해 회복하는 삶으로 인도받기를 원한다.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영원한 은혜안에 살아갈 때만이 믿음으로
주님을 영접하고 주되심을 인정하며 찬양하게 되는 삶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책은 이러한 신앙의 점진적인 성장의 주도권은 성령께 있음을 말하고 있다.
성령님으로 인해 우리의 회복을 경험하게 되며, 하나님을 깊이 이해하고
교제함으로 인해 은혜안에 거하는 참된 성도의 삶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를 받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을 비우는 일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크리스천은 현실의 삶에 안주하려고 한다. 그래서 삶의 여러 상황 속에서 좌충우돌한다. 물론 그리스도인들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하나님께 매달린다. 하지만 자신의 시간, 물질 또는 능력 등을 희생하면서까지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려고 하지 않는다. 연단 없이 예수님을 닮으려고 노력하는 셈이다. 목적 없이 분주한 우리를 보시고 하나님은 탄식하신다! 자신의 자녀들이 자아를 버리지 못하고 분주함과 복잡함으로 평강을 잃어버린 데 대해 신음하신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 대부분은 인생의 폭풍이 간섭할 수 없는, 고요하고 깊은 영적 삶의 자리를 알지 못한다. 성령이 이끄시는 깊은 은혜를 삶을 알지 못한다.
인생의 바다는 거칠다. 그러나 그 거친 파도 이면에는 평화스럽고 변하지 않는 피난처, 하나님 안에 있는 거처, 그분과의 비밀스러운 만남의 장소가 놓여 있다. 성령은 우리를 그곳으로 안정하게 인도하신다. 맡겨라. 나의 자아를 온전히 내려놓고 모든 것을 성령의 이끄시는 은혜의 손길에 전적으로 의존하라. 그리하면 하나님의 깊은 은혜를 누리는 성령 충만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역자 서문
프롤로그
PART 1. 먼저, 죄의 속박에서 벗어나라
01. 육체의 속박을 끊어라
02. 물질주의의 우상을 제거하라
03. 긴급함의 폭정에서 벗어나라
PART 2. 그리고, 성령과 끊임없이 교제하라
04. 끊임없이 그리스도를 갈망하라
05.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라
06.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중심 잡기를 하라
07. 성령과 끊임없이 교제하라
PART 3. 그러면서, 부르심의 소명을 발견하라
08.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라
09. 경건한 인격을 위해 훈련하라
10. 주 안에서 자존감을 회복하라
PART 4. 그리하여, 하나님의 깊은 은혜 안에 거하라
11. 회개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라
12. 죄책감 없는 제자의 삶을 추구하라
13. 믿음을 고백함으로 영적 성장을 이뤄라
14. 하나님의 영원한 은혜 안에 거하라
에필로그
카테고리 없음